배고픔을 못참은 혀니

경기도 수원 맛집 양해옥

다이어트하는혀니 2020. 10. 16. 14:51
728x90

안녕하세요 혀니입니다~

오늘은 경기도 수원 고색동에 위치한 양해옥에서 점심을 해결했어요

제주식 해장국을 파는 집이예요! 기대만땅

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~ 오후 9시 30분까지 예요! 참고하세요 ㅎㅎ

 

그나저나 저녁에 비가 온다는 말이 있더니 하늘이 많이 흐리네요

양해옥의 입구!

mbc 맛있을 지도에 방영된 집이네요

더욱 더 가중된 기대감을 안고 입성!

메뉴판 이뻐보이라고 조명을 쏘고 있는 탓에 메뉴판이 잘 보이지 않아요ㅠㅠ

 

해장국은 소고기해장국과 소고기선지해장국이 있어요

저는 선지를 별로 안좋아해서 얼큰 소고기해장국을 시켰어요!

소고기 해장국은 맑은 것과 얼큰 두 가지가 있었는데

어떤 게 더 대표적인지 여쭤보니 얼큰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~

해장국에 빠질 수 없는 석박지

기본으로 양파피클과 석박지가 나왔어요~

 

메뉴판 밑에 셀프코너가 마련돼 있어요

가서 보진 않아서 어떤 반찬이 있는지 보질 못했네요ㅠ

반찬이 모자라거나 추가적인 반찬을 원한다면 셀프 코너에서 갖다 드시면 돼요

그리고 나온 저의 얼큰 소고기해장국!

다대기가 깔려있어서 휘 저어주면 빨갛게 변해요ㅎ.ㅎ

그리고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다진 마늘을 넣어서 먹으라고 하셨어요

뚝배기 가득 들어있는 소고기, 콩나물, 우거지, 당면!!

당면이 아래쪽에 숨어있으니 불기 전에 먼저 드셔야해요~

매콤하고 칼칼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나요

근데 일반 해장국이랑 제주식 해장국이랑 차이는 모르겠어요ㅠ

국물 맛이 진하고 좋아서 해장하러 간 해장국 집인데 소주 한 잔이 생각났어요

오늘도 국물까지 깔끔하게 클리어 하고 퇴장,,,

 

양곰탕도 많이들 드시길래 다음 번에 오게 된다면 양곰탕을 먹어보려구요!

수원을 지나가신다면 양해옥! 추천합니다 ㅎ.ㅎ